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가정용 모기 퇴치기의 모든 것, 모기 퇴치기 추천 top3

by 진실한토마토 2021. 6. 26.

안녕하세요. 푹푹 찌는 여름밤이 시작됬는데요. 이제 곧 모기들도 활개를 치며 등장하겠죠? 벌써 한 두 마리씩 보이긴 하던데 다행히 이쯤 모기들은 독성이 강하진 않더라고요. 그런데 곧 닥칠 녀석들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미리 대책을 세워둬야겠다 싶어서요. 그래서 오늘은 모기 퇴치기에 대한 게시글을 준비했습니다.  

어느것을 살까? : 홈매트 성분과 유해성

늘 그렇듯 저는 선택의 범위가 넓을 수록 무엇을 선택해야 할 지 시간이 더 걸리는 편인데요. 오늘은 아주 맘 먹고 모기 퇴치기 중에서 상품평이 좋은 몇 개의 브랜드를 골라서 연구해봤습니다. 사실 저는 매년 여름 여전히 홈매트 리퀴드 코드형 살충제를 피워왔는데요. 알아보니 홈매트는 살충제의 일종으로 피레트로이드계 화학물질을 사용하는데요. 피레트로이드계 성분은 흡입 시 중독증상으로 재채기, 비염, 천식, 혼수, 두통, 이명, 구역질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시 반드시 환기를 시켜줘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삼켜서 구토하게 될 경우 구토과정에서 토사물이 흡입되면 폐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며 독성이 강해 하천 등지에 버리게 되면 수질오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홈매트 성분은 어느정도 유해성을 가지고 있지만 미미한 정도이며 사용시 밀폐된 공간을 피하고 특히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다고하니 고양이 집사님들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1.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 퇴치기

가정용 모기 퇴치기는 크게 자외선 유인 감전식, 흡입식, 초음파식 등이 있는데요. 살펴보니 그 중 흡입식과 감전식을 겸한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 퇴치기'가 쿠팡 모기 퇴치기 Best 10 안에 들었네요. 가격은 3~4만원대로 착한편, 만족스럽다는 상품평이 많아서 우선 살펴봤습니다.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 퇴치기 일단 비주얼은 좀 맘에 드는 듯. 또한 상품평 꼼꼼히 비교해봤는데요. 일단 사이즈가 적당해서 좋은것 같네요. 성능은 더 좋지만 지나치게 거대한 사이즈는 부담스러워서. 또한 모기보다는 날벌레를 더 잘 잡는다는 말도 있었는데요. 이 부분도 호불호인 것 같아요. 모기가 잘 잡힌다는 분들도 계시네요. 아무래도 저는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 퇴치기가 맘에 꼭 드네요!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 퇴치기
▶ 상품명 장점


1. 우월한 비주얼
2. 가벼운 무게 580g
3. 저소음 (40dB 도서관정도)
4. 손잡이로 편리한 이동
5. 편리한 USB 충전
6. 적당히 아담 사이즈 

▷상품명 단점

1. 티딕티딕 모기 잡는 소음 좀 있음
2. 팬부분 따로 열어서 먼지 제거 불편

★ 사용시 주의할 점

바닥에서 0.8~1.5M 높은곳에 설치
최대한 사람과 먼 곳에 설치
주변이 밝으면 LED 불빛 유인 효과가 떨어짐

2. 유니맥스 4W 모기 해충 퇴치기

유니맥스 4W 모기 해충 퇴치기는 비주얼이 눈에 확 띄었는데요. 블랙+퍼플 세트로 단 26,800원 정도로 쿠팡에서 팔리고 있네요. 역시 쿠팡 모기 퇴치기 Best 10 안에 든 제품입니다. 상품소개와 상품평을 꼼꼼히 비교해봤습니다. 아쉽게도 상품평 중 여러명이 두 개 중 하나는 작동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물론 모든 제품이 그렇진 않을테도 또 작동하지 않는 제품에 한에서는 귀찮지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역시 모기보다는 날파리가 더 잘 잡힌다는 평이 있는데요. 제 경우에는 비주얼과 가격은 유니맥스 4W 모기 해충 퇴치기가 더 맘에 들지만 성능은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 퇴치기가 조금 더 마음에 드네요. 

유니맥스 4W 모기 해충 퇴치기
▶ 상품명 장점


1. 비주얼 최고 (인테리어 효과)
2. 고정고리로 걸어둘 수 있음
3. 저소음 설계 
4. 커버분리 편리함
5. 매우 착한 가격

▷상품명 단점

1. 비주얼에 비해 모기잡는 성능은 좀
2. 둘 중 하나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3. 온오프 스위치 없어 불편

★ 사용시 주의할 점

역시 모기가 좋아하는 높이 1.8M 위에 설치 권장
최대한 사람과 먼 곳에 설치
주변이 밝으면 LED 불빛 유인 효과가 떨어짐

3. 울트라트랩 모기 퇴치기

이번엔 울트라트랩 모기 퇴치기입니다. 솔직히 비주얼은 제 취향이 아닌데 말이죠. 허이구 가격이 좀 사악한 듯, 쿠팡에서 79,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데요. 울트라트랩 모기 퇴치기 성능은 제가 앞에 소개한 두 제품보다 우월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비싼만큼 효과도 좋은듯.  

울트라트랩 모기 퇴치기
▶ 상품명 장점

1. 모기 퇴치 성능 3개 중 최고인 듯
2. 리얼 이산화탄소 모기 유인 
3. 강력한 흡입팬
4. 저소음 

▷상품명 단점

1. 가격이 좀 쎔

호불호를 제외하고
상품평에 객관적인 단점은
발견하게 어려웠습니다.
(저 관계자 아닙니다)


★ 사용시 주의할 점

역시 모기가 좋아하는 높이 1.8M 위에 설치 권장
최대한 사람과 먼 곳에 설치
주변이 밝으면 LED 불빛 유인 효과가 떨어짐

맺음말/ 결정했어! 

가정용 모기 퇴치기를 검색하는데 반나절을 다 써버렸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것, 확실히 마음의 결정을 했다는 점입니다. 1.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 퇴치기 2. 유니맥스 4W 모기 해충 퇴치기 3. 울트라트랩 모기 퇴치기, 저는 몇 번을 선택했을까요? 비밀입니다~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처럼 선택장애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