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너는 나의 봄 어떤 드라마?

by 진실한토마토 2021. 7. 8.

안녕하세요. tvN 새 월화 드라마 너는 나의 봄 보셨나요? 사실 저는 본방 사수를 못하고 오늘에서야 재방송을 챙겨봤는데요. (참고로 전 윤박과 서현진 팬) 드라마 너는 나의 봄을 본 소감은 '로맨스인 줄 알았는데 스릴러 같기도 한' 묘한 궁금증이 들게 하는 드라마였습니다. 게다가 지난 2회 엔딩이 윤박이 갑자기 추락하여 자살하는 내용이어서 정말 충격적이었는데요! (설마 윤박 2회까지만 나오는 건 아니겠죠? ㅠㅜ) 심하게 궁금증을 유발하는 이 드라마 '너는 나의 봄', 결국 이렇게 오늘의 주제로 정해 게시글을 작성하는 중입니다. 

 

드라마 너는 나의 봄 방송 정보, 인물 관계도, 주요 인물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너는 나의 봄 방송정보

▶ 너는 나의 봄 

장르: 로맨스, 스릴러
채널: tvN, 넷플릭스, 티빙
언제: 매주 월화 오후 9시
몇부작: 16부작
제작: 화앤담픽쳐스
극본: 이미나
연출: 정지현,주상규
출연: 서현진,김동욱,윤박,남규리 외
시청등급: 15세 이상

▷ 너는 나의 봄 줄거리

저마다의 일곱 살을 가슴에 품은 채
어른이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이들이
살인사건이 일어난 건물에 모여 살며
시작되는 이야기

 

 

너는 나의 봄 인물 관계도 

주요 인물 프로필 

출처: 다음

서현진(강다정 역)

강다정(서현진)의 아버지는 학생운동을 하다 군대에 끌려온 대학생, 엄마는 부대 앞 가게에서 일하던 아가씨로 만났습니다. 그렇게 어울리지 않았지만 깊이 사랑하던 그 둘은 십 년이 흐른 후 결국 파장을 맞게 되죠. 강다정의 아버지는 엄마를 '내 인생을 망친 년'이라고 불렀고 매일같이 술을 마시며 자신의 인생을 비관했고 결국 그런 남편을 등지고 엄마는 어린 다정이와 동생을 데리고 집을 나옵니다. 

 

다정은 아빠를 닮아 머리가 좋았고 엄마를 닮아 생활력이 강해서 어려운 환경이었지만 장학금을 받으며 대학까지 졸업 후 특급호텔의 호텔리어가 됩니다. 그런데 그녀는 어릴 적의 기억으로 인해 연애를 두려워합니다. 어느 날 다정은 새 출발을 위해 구구빌딩으로 이사하는데 그 건물에선 마침 살인사건이 일어난 후였고 그녀는 좀 무섭긴 하지만 그다지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이는데... 그런 다정에게 자꾸만 다가오는 한 남자 채준(윤박)이 있습니다. 다정은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그 채준을 좋아하게 되고. 그 모습을 아슬아슬하게 지켜보는  또 다른 한 남자, 3층 사는 정신과 전문의 주영도(김동욱)는 다정에게 그 남자를 만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 서현진 프로필

출생: 1985년 2월 27일
키: 167cm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졸업
데뷔: 2001년 밀크 정규 앨범 'with freshiness'
트위터: https://twitter.com/jini26991

▷ 서현진 드라마

2016 또 오해영
2016 낭만 닥터 김사부
2017 사랑의 온도
2018 뷰티 인사이드
2020 청춘 기록
2021 너는 나의 봄

 

 

김동욱(주영도 역)

구구빌딩 3층,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주영도에게는 어릴 적 아픈 형을 위해 수차례의 골수이식 수술을 견뎌낸 경험이 있습니다. 형은 결국 신장이식이 필요했고 영도의 어머니는 영도가 형에게 신장을 주기를 바랐으나 이를 반대하는 아버지로 인해 형은 결국 세상을 떠났는데요. 그런 형의 죽음이 신장수술을 해 주지 않은 영도 때문이라는 듯 어머니는 슬퍼하는 영도를 안아주지도 않았습니다. 

 

영도는 자라서 정신과로 진료를 정했고 상처 받은 사람들을 치료해주는 것을 사진의 생존법으로 여기고 어린 시절의 상처를 치유하며 지냈는데요. 레지던트를 마칠 무렵 원인모를 확장증 심근병증으로 인해 영도는 심장이식이 필요해졌고 운 좋게 누군가의 심장을 이식받게 되었는데요. 그러면 안되지만 영도는 구태여 자신에게 심장을 준 증여자를 찾아냈고 그가 누군가에게 살해당한 이점범 형사임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 형사를 죽인 범인을 잡아내겠다고 다짐하죠. 

 

영도는 이정범 형사가 생전 근무했던 풍지 경찰서를 지겹도록 드나들다가 살인사건이 일어난 풍지동의 한 건물 구구빌딩으로 병원을 옮기게 되는데요. 그곳에서 영도는 4층 여자 강다정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다정을 따라다니는 채준(윤박)을 관찰하다가 우연히 채준의 다른 모습을 목격하고 소시오패스라고 확신을 하게 되는데요. 그녀를 통해 영도는 결국 또 다른 죽음을 목격합니다...

▶ 김동욱 프로필

출생: 1983년 7월 29일
키: 175cm
혈액형: B형
종교: 천주교
가족: 부모님, 여동생
소속사: 키이스트
학력: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과

▷ 김동욱 드라마

2007 커피프린스 1호점
2019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2020 그 남자의 기억법
2021 너는 나의 봄

윤박(채준 역)

어느 늦가을, 호텔에서 다정(서현진)을 본 이후 줄곧 그녀를 따라다니며 관심을 표현하는 채준. 아무리 보아도 잘생기고 매너 있고 따뜻한 그에게 다정은 결국 마음을 주게돼는데요. 그렇게 여느 연인들처럼처럼 시작되나 했던 두 사람의 관계는. 어느날 채준의 충격적인 자살로 인해 끝나고맙니다. 그리고 그 죽음은 또 다른 범죄와 연결이 되 있었는데요... 

▶ 윤박 프로필

출생: 1987년 11월 18일
그룹: 못 노는 애들
소속사: 에이치 앤드 엔터테인먼트
학력: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기과
데뷔: 2012년 MBC 에브리원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
인스타그램: 

▷ 윤박 드라마

2016 청춘시대
2020 써치
2020 산후조리원
2021 너는 나의 봄

맺음말

이상 드라마 너는 나의 봄 방송 정보, 인물 관계도, 주요 인물 프로필 그리고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로맨스인지 스릴러인지 여전히 판단이 안 서지만 분명한 건 제3회를 꼭 봐야겠다는 생각입니다. 궁금해서 견딜 수가 없네요. 비록 제2회 시청률이 소폭 하락하는 현상을 보이긴 했지만. 너는 나의 봄 어떤 드라마인지 꼭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거든요. 게다가 은근 명대사들도 줄줄이 읊어대던데. 너는 나의 봄 결말이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반드시 본방사수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