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신일 써큘레이터 추천

by 진실한토마토 2021. 6. 22.

안녕하세요. 요며칠 무더위에 밤잠 설치시는 분들 계신가요? 이제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려나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에어컨 바람을 선호하지 않아서 여름이면 쭉 선풍기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물론 너무 더울때는 에어컨 선풍기 둘 다 틀어놓지만요. 그런데 최근 몇 년 써큘레이터라는 가전제품이 유행이라는데요. 오늘은 그 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검색 결과 가장 선호도가 높아보이는 신일 써큘레이터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봤습니다. 


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먼저 추억의 선풍기를 소환해보겠습니다. 어릴적 무더운 여름밤 선풍기를 틀어놓고 가족 모두 넓은 거실에서 잠을 잤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목도 길어지고 회전도 되지만 더운날 유독 선풍기 바람도 덥고 그 바람마저 내 몸에 닿지 않을 때, 또 때때로 덜덜거리며 소리를 내던 선풍기였는데요. 써큘레이터는 어떻게 다른걸까요?

 

 이번에는 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써큘레이터는 선풍기에 비해 바람 면적은 좁은데요. 반면 바람을 멀리 가게 하기 때문에 빠르게 실내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써큘레이터를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게 되면 에어컨의 쾌적한 바람이 빠르게 확산되며 온도를 낮출 수 있겠죠. 그런 측면으로 이해했을때 써큘레이터는 선풍기보다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단순히 같은 시간에 써큘레이터 선풍기 두 가전제품을 이용할 경우 써큘레이터가 선풍기보다 전력소비가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선풍기에 비해 써큘레이터의 소음이 적으며 360도 입체회전이 가능한 장점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회전 범위가 한정적인 선풍기보다 더 실용적 경제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일 써큘레이터

 

여름이 다가오니 여름관련 상품 행사들이 많은데요. 신일 써큘레이터 역시 세일과 증정품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이 여름이 다 가기 전에 저도 어서 하나 마련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래 신일 써큘레이터만의 장점 몇 가지를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세요. 

▶ 신일 써큘레이터 장점

1. 쿨링핀 해드로 시원한 바람
2. 업계 최저소음
3. 3D 입체회전
4. 간편한 분리세척
5. 2시간 후 자동 off

 

한일 i3 초저소음 에어 써큘레이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맺음말

이상 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신일 써큘레이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분명한 건, 어떤면으로 봐도 써큘레이터가 선풍기보다 낫다는 점이네요. 그래도 저희집엔 선풍기 한 대가 골동품처럼 놓여져있는데요. 나름 추억이 담겨있어 그런지 그 덩치를 포기하지 못하고 매 해 여름이 되면 꺼내놓게되네요. 올해는 저도 써큘레이터 한번 사용해보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