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오 삼광빌라 OST, 노래 듣기, 몇 부작

by 진실한토마토 2020. 11. 25.

안녕하세요, 모르포 인사드려요~ ★ 

저는 평소 월화 드라마나 수목 드라마를

즐겨봤었는데요~

요즘 KBS2 드라마 '오 삼광빌라'가

그렇게 재밌다고 해서 엊그제

드디어 딱 20회까지 정주행했답니다! 

 

 

 

 

와우, 시청률이 벌써 31.9% 

간만에 보는 시청률 같아요.

 

 

 

 

사실 드라마의 전체적인 구성은 

딱 주말 드라마나 일일 드라마를 

연상케하는 내용임에 틀림없는데

무언가 더 끌리는 부분이 있어 

한참을 생각했네요~

 

바로 오 삼광빌라의 OST 

드라마 삽입곡이었어요! 

 

또한 추억의 배우들

오랜만에 TV 브라운관에서 뵙는

'전인화'씨 '정보석'씨 그리고 '황신혜'씨

등의 배우들이 반가운 이유도 있었네요. ^^

 

 

자 그럼 아래 몇 곡을 소개해보려구요~~* 

먼저 1991년으로 가볼까요~~

이상우씨의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걸그룹 엘리스의 소희님이 다시 불렀네요.

아 정말 추억 돋습니다~~

 

두번째 곡은 1989년 이상은씨 2집의'사랑을 할거야'

빨간의자의 수경님이 다시 불렀습니다~

89년의 이상은씨는 힘차게 수경씨는

달달하게 이 노래를 소화했네요~

 

마지막으로 2020년 진민호씨의 

'사랑도 세월처럼 막을 수 없나봐'라는 

곡이 특히 오랜시간 여운이 남았는데요~

서정적인 가사말이 내내 마음을 떠나지

않더라구요~

 

아 그리고 한 곡 더~! 

드라마 '오 삼광빌라'에서는

유독 조용필씨의 노래가 

많이 불려졌었죠?  

기억나실지 모르겠지만

그 이빛채윤의 엄마 순정(전인화)이

다리미질을 하며 듣던 노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만정(김선영)씨도 함께 눈물 

펑펑 쏟으며 들은 그 노래.

저도 그 대목에서 엄청 울었네요~ 

그 곡도 찾아 올려봅니다. 

그처럼 오래된 노래가 

이렇게 심금을 울릴 줄~~

 

KBS2 주말 드라마 '오! 삼광빌라!'

모두 50부작이라는데

앞으로도 좋은 곡 많이 들을 수 있었으면 

하고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