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일론 머스크의 일명 '깨진하트'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지속적인 하락으로 인해 4100만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이에 더해 중국의 계속되는 가상화폐 제재로 비트코인 시세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도지코인 시세를 볼까요? 일단 오늘 1일 시세를 확인하니 429KRW(출처:업비트)로 전일대비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사실 2013년 말에 농담처럼 출시된 도지코인의 가치는 지난 7년 동안 1센트 미만에 머물다가 올해 1월29일 하루 500%까지 가격이 상승하면서 이슈가 된 것인데요. 업비트 기준으로 지난달 9일에는 889원으로 무려 1460%가 넘게 뛰었으니 정말 놀랄만한데요. 누가 뭐래도 이런 도지코인의 급증은 테슬라 CEO이자 우주 개척자 일론 머스크의 트윗의 도움에 의한 것이었는데요.
주의할 만한 것은 '도지파더'라고 불리며 로켓이 치솟는 사진과 라이온킹 장면을 패러디하는 등 도지코인 사랑이 대단했던 일론 머스크의 최근 행보(특히 트윗)를 보면 오락가락 일관성 잃은 발언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결국 보다 못 해 지난 6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적으로 일론 머스크를 비판한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의 메시지처럼 일론 머스크의 행위는 다만 '시세조종'과 다름이 없는 것은 아닌지, 얼마나 많은 투자자들이 그에 휘둘려왔는지, 한번쯤 돌아봐야 할 때가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아래는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오늘의 1일 도지코인 시세입니다. 가상화폐는 주식과는 달리 거래소 단위로 거래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같은 종류의 가상화폐라고 해도 거래소에 따라 가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근황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암호화폐 시장에서 일론 머스크 최고 경영자의 말 한마디가 가격을 출렁이게 하는 요인이 되고있는데요. 그간 어떤 일들이 있었나 정리해봤습니다.
지난 2월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자사 전기차를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형 호재로 작용했는데요. 하지만 얼마 안가 일론 머스크가 돌연 비트코인 결제 허용 지침을 철회하겠다며 기존 입장을 뒤집는 폭탄발언을 하는 바람에 비트코인 시세도 하루만에 급락했습니다.
지난달 8일 일론 머스크가 미국 코미디 프로그램 SNL에 출연해 "도지코인은 사기"라고 농담하면서 도지코인 가격이 40% 폭락했습니다.
3일 머스크는 비트코인 관련 부정적 트윗을 게시하면서 '갈라진 하트 이모티콘'을 본인의 트윗에 게시하였는데요. 이는 바로 비트코인의 하락세를 불러왔습니다.
5일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 콘퍼런스'에서는 머스크를 성토하는 발언이 쏟아졌으며 곧이어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는 머스크를 향해 "당신은 자신이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이제 임자를 만났다"며 경고장을 날리기도 했습니다.
7일 머스크는 이번엔 음란한 의미가 담긴 트윗을 날려 성인물을 거래하기 위해 개발된 암호화폐를 폭등시키는 일이 벌어졌는데요. 미 경제 전문미디어 벤징가에 따르면 현지 4일 머스크는 본인의 트위터에 남성 체액을 상징하는 노골적인 이모지(그림문자)와 단어를 올렸다고 합니다. 이는 바로 '컴로켓'이라는 암호화폐의 350% 급등을 불러왔습니다. 벤징가는 "머스크의 트윗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컴로켓이 달로 간다"로 해석됐다"며 컴로켓을 홍보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도지코인 전망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폴 크루그먼 미국 뉴욕시립대 교수는 지난 5월21일 뉴욕타임스에 기고한 칼럼에서 암호화폐를 신랄하게 비판했는데요. 크루그먼 교수는 "투기 수단 외에 암호화폐가 쓰이는 곳은 돈세탁이나 해커의 금품 요구와 같은 불법적인 분야뿐"이라고도 했습니다. 미 경제방송 CNBCSMS "처음부터 본질적으로 매우 불안정했던 암호화폐 시장에 중국의 강력한 규제가 작용하면서 충격적인 하락장을 가져왔다"라며 암호화폐 시장의 광풍이 극에 치달았다고 부정적 평가를 하였습니다. 또한 한국의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암호화폐는 가격의 안정성이 낮고 급등락 가능성이 있다"라며 "가계 손실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경고했는데요. 또한 암호화폐 시장이 뜨거워지면서 세계 각국 정부에서는 민간 코인 규제 역시 강화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미 암호화폐로 큰 시세 차익을 거둔 '파이어족'의 존재를 인식한 각국의 젊은층들은 '한탕주의'에 대한 열망을 식히지 못하고 여전히 암호화폐 열풍에 따르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전망은 어떠할까요? 도지코인은 비트코인에 비해 채굴하고 사용하는데 필요한 전기량이 훨씬 적고 최종적으로 채굴될 수 있는 총 도지코인 수에 제한이 없다는 사실이 비트코인과 다른점인데요. 더불어 일부 대기업의 구매 의향과 가격 안정성의 척도가 전반적으로 긍정적 신호라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 및 미국 NBA 팀 '마크큐반', 미국 인기 TV 토크쇼 진행자 엘렌 드제너러스 등 유명인사들의 도지코인 전망에 대한 긍정적 평가들이 도지코인 가격을 상승시키는 요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일론 머스크의 경우처럼 한 개인에 의해서 화폐시장 전체가 흔들리는 현상이 없도록 개인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도지코인 관련 지난 게시글
아래 도지코인관련 지난 게시글을 가져와봤습니다. 도지코인이 생겨난 배경에서부터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프로필까지, 또한 가장 궁금해하실 지난 도지코인 시세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도지코인 관련 지난 게시글 내용 목차
도지코인이란? (개발자 및 시바견 밈)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 사랑
도지코인 시세/ 가격 (315KRW)
도지코인 사는법/채굴방식
도지코인 전망
일론 머스크 프로필
일론 머스크 자폐/ 아스퍼거 증후군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전망
맺음말
이상, 도지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늘 그렇듯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잊지마시고 최대한의 정보를 습득하되 현명한 판단으로 성투하시기를 바래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