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규제를 강화한 가운데 전문가들의 비관적 전망이 계속되며, 오늘(4월26일) 비트코인과 도지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가 다시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라고 쓰여진 기사를 미처 다 읽기도 전에 다시 확인해보니, 현재 도지코인과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 가격이 또 다시 소폭 반등하고 있네요. 이처럼 급등과 급락을 롤러코스터처럼 반복 오가는 가상화폐 시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도지코인이란?
얼마전 중학교 딸 아이의 SNS 프로필 사진에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 사진이 있어 놀라 물었죠. 딸 아이는 단지 그냥 댕댕이가 복스러워서 프로필 사진으로 썼다고 하는데요.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 이미지가 벌써 일상 곳곳에 스며들은 것이 아닌지 내심 놀랐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가상화폐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 시세, 도지코인 사는법에 대한 게시글을 준비해봤습니다.
도지코인이란 2013년 12월6일 IBM 기술자 출신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에 의해 만들어진 암호화폐입니다. 당시 IBM 소프트웨어 개발자였던 빌리 마커스는 암호화폐 열풍을 풍자하고 싶은 마음에 장난 삼아 도지코인 개발계획을 인터넷에 올렸었는데요. 어도비에서 마케팅 전문가로 일하던 잭슨 팔머가 곧 합류하여 도지코인 개발에 착수하게 됩니다.
DOGE는 개를 뜻하는 영어단어 Dog를 잘못 표기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도지코인의 일본 강아지 시바견 역시 처음부터 도지코인을 위해 제작된 것은 아니고 온라인 상에서 이모티콘처럼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었던 캐릭터였습니다. 즉, 도지코인의 시바견은 일종의 밈(Meme)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밈Meme: 1차 콘텐츠를 패러디 변조하여 재탄생 시켜 전파하는 현상) 왠지, 친근하다고 생각했었죠!
머스크 '도지코인 사랑'
도지코인 급상승의 이유로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를 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머스크는 2019년 이후 도지코인이 단지 귀엽다는 이유로 트위터에 자주 언급하였는데요. 심지어는 도지코인을 일컬어 '우리 모두의 암호화폐'라고 지칭하기도 하며 열광적으로 도지코인을 지지해왔습니다. 그렇게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언급할 때마다 도지코인 가격은 급등하게되었고 머스크 본인 역시 도지코인을 1억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비트코인 등에 밀려 가상화폐 시장에서 주목을 받지 못했던 도지코인 가격이 급상승한 가장 큰 원인이라고 들 수 있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가격
이시각 도지코인 시세를 한번 알아봤습니다.
도지코인 사는법/ 도지코인 채굴방식
도지코인 사는법, 도지코인 채굴방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지코인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채굴방식이 기존의 다른 암호화폐들에 비해 접근성이 좋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도지코인 발행 초반에는 와우도지 등 채굴 사이트에서 채굴에 대한 보상으로 랜덤으로 무료 지급하기도 했었는데요. 결국 모두 사기로 결론지어졌고 현재까지 남아있는 무료 채굴 사이트는 없다고 합니다.
도지코인 사는법으로는, 국내 코인시장 거래소에서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거래소는 업비트(UPbit), 코인마켓캡, 바이낸스, 고팍스(GOPAX) 거래소등이 있습니다. 그 중, 개인적으로 한국 사이트인 업비트가 가장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도지코인 전망/ 개인적
어떠세요? 도지코인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게 되셨는지요. 도지코인이 생겨난 유래부터 도지코인 가격이 급상승한 원인까지 차근차근 살펴보셨나요? 지금부터는 어디까지나 도지코인 전망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전체를 부정하는 것은 물론 아니고요. 단지 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하기에 적합한 투자 환경이 갖춰진다면 지금처럼 가격이 요동치는 상황이 벌어지지 않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더불어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사기와 피해자가 속출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우려가 큰데요. '투기냐 투자냐'의 차이가 어디에 있을까요. 저의 짧은 견해로는, 국내 가상화폐 시장이 안전/안정적인 투자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다면 당분간은 그 시세가 상승과 하락을 빠르게 오갈것이며 이에 맹목적인 태도로 묻지마 투자를 감행하는 것은 조금은 무모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지코인 전망에 대한 저만의 짧은 견해였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보아도 도지코인 시바견은 질리지 않는 귀여움을 장착하고 있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