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by 머니위너 2021. 7. 22.

얼마 전 진원생명과학 주가가 급상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런데 변이까지 예방하는 팬(pan)코로나19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후보 물질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전일 급등했던 진원생명과학 주가가 오늘은 -9.01%로 급락했네요. 역시 코로나19 델타 변이로 인한 변수일텐데요. 메신저리보핵산(mRAN)은 화이자, 모너나 등이 백신을 개발하는데 먼저 사용했던 기술로 현재 국내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집중적으로 긴급 논의되는 사항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는 진원생명과학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이 당연할텐데요. 

 

오늘은 진원생명과학 주가, 기업개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용이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먼저 말씀드릴게요. 

 

반응형

진원생명과학 기업개요

진원생명과학은 1976년 설립되었으며 1986년에 유가증권으로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사업내용은 생명공학을 바탕으로 한 의약품 개발이며, 이를 확장하여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 항염증 치료제 등 신약 개발 사업에도 뛰어들었습니다. 

출처: 다음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최근 1주간 국내 코로나19 확진자의 47.1%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발표되었는데요. 이에 신속한 변이 대응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꼽히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백신 개발에 나선 국내 기업들도 변이용 백신 개발을 위해 긴급 논의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그 중 진원생명과학은 변이까지 예방하는 팬(Pan)코로나19 mRNA 백신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이 회사는 변이 바이러스에서 나타나는 스파이크 단백질의 수용체 결합 도메인(RBD)과 ACE2 수용체의 융합을 항원으로 설계해서 변이용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RBD는 바이러스 스파이크 단백질이 세포 표면에 존재하는 ACE2 수용체와 만나 감염을 일으키는 영역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은 변이의 종류에 상관없이 예방효과를 나타내는 범변이용 활용을 기대하며 실제 효능을 확인하기 위한 동물실험 등의 진행 여부를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진원생명과학에서 개발된 백신이 향후 변이 바이러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며  진원생명과학 주가 역시 백신 개발 및 효과에 따라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다음

맺음말

이상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과 진원생명과학 기업개요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위의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용이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