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강하늘 프로필 나이, 드라마, 영화, 이상형, 강하늘 여담

by 진실한토마토 2021. 1.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강하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배우 강하늘을 매우 좋아하는 팬의 한 사람으로써, 강하늘님의 새 드라마를 목놓아 기다리던 중이었는데요. 며칠 전 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듣고 열심히 검색을 해 보니, 글쎄 남자 주인공이 아니었더라구요. 게다가 초반에 비중이 있다니 어쩌면 중후반부터는 모습을 안 보일 수도 있는 배역, 온달의 아버지 역이라고 하니, 솔직히 너무 많이 아쉽더라구요. 물론, 강하늘님의 남다른 연기력으로 충분히 돋보일 수 있겠지만, 감질맛 나게 잠깐씩 출연한다면 정말 섭섭할 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 배우 강하늘은 무엇하시느라 그리 안보이시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프로필을 정리하게 되었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 강배우 -겸손한 성품에 배우라는 말 조차도 아끼는- 워낙 곧은 성품을 가진분이시고, 가치관 역시 뚜렷한 분이시잖아요! 늘 아껴두고 보고싶은 강하늘님, 나중에 반드시 '큰 배우' 되실 듯~!   

강하늘 프로필

긴다리-강하늘담배피는-강하늘

강하늘 미니프로필

본명: 김하늘 
출생: 1990년 2월21일 부산 (나이)
국적: 대한민국
가족: 부모님, 남동생
신체: 181cm, 67kg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데뷔: 2007년 KBS2 드라마 '최강울엄마'
소속사: 티에이치컴퍼니
강하늘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board/lists?id=khn 

강하늘 드라마 주요작품

'최강 울엄마''몬스타''상속자들'
'엔젤아이즈''미생''펀치''달의연인-보보경심려'
'트레블러-아르헨티나''동백꽃 필 무렵'
'달이 뜨는 강' 

강하늘 영화 주요작품

'평양성''너는 펫''소녀괴담''쎄시봉'
'순수의 시대'스물''동주''좋아해줘'
'재심''청년경찰''기억의 밤''흥부'
'나오 봄날의 약속''비와 당신의 이야기'

강하늘 본명 김하늘/ 과거 

강하늘을 본명이 김하늘인건 아시나요? 배우 김하늘씨와 동명이인에다가 생일과 띄, 혈액형까지 같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확인해보니 정말이더군요! 두 사람, 이런 인연이라면 작품에서 한번 만나봐도 좋을듯?! >.< 아무튼 김하늘씨도 좋아하는 배우라 그런지 한번쯤은 두 사람의 커플 캐미를 상상하게 되네요. 

목티입은-강하늘포스터든-김하늘

강하늘은 2005년 KBS1 토요일 아침마당 노래자랑 코너에서 아버지와 함께 출연하여 3주 연속 우승을 차지한 이력이 있다는데요. 이를 미루어봐도 알 수 있듯이 강하늘은 노래실력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당시 꽃미남 마스크로 장래가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는데요. 진행자였던 이금희 아나운서가 기억에 강하게 남아 있을 정도라고 평했을 정도이니 그 실력을 가늠해볼 수 있을듯하죠? 

 

강하늘-청소년
강아지안고-강하늘모자쓴-강하늘

그 후 2007년 KBS2 드라마 '최강 울엄마'에서 강하늘은 800:1 의 경쟁률을 뚫고 배역을 얻어냅니다. 또한 그 해 박보영과 함께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오늘도 이쁜 걸' 뮤비에 출연하기도 했죠. 2008년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창설 50주년 기념 뮤지컬 'La Vida'의 주연 '햄릿'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이 때 갓 입학한 신입생이 주연을 맡았다는 이유로 선배들로부터 안좋은 소리를 듣기도 했다죠. 

 

강하늘은 호감형 외모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뮤지컬 업계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편이었는데요. 몇 몇 대형 기획사에서 영입 제안을 했지만 무대 공연은 포기할 것 이라는 조건 때문에 거절했을 정도로 무대를 사랑한다고 해요. 그야말로 연기의 맛을 아는 배우랄까~! 하지만 데뷔초 TV나 영화 등에서는 여전히 조연급을 유지하다가 점차 연기력을 인정받으면서 본격적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게 되었고 결정적으로 2014년 TV 드라마 '상속자들'과 '미생'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점차 주연급 배우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KBS2 수목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에서 주연을 맡음으로써 드디어 강하늘의 저력을 드러내게 되었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배우 강하늘에 대에서 여전히 저평가 되어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는데요. 심지어는 아직까지 강하늘의 잠재력까지 끌어올려 줄 만한 작품을 만나지 못한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배우 강하늘의 미래를 밝게 보고 있습니다. 내가 감독이라면, 내가 작가라면, 이 배우 정말 탐 날텐데 말이죠!

 

강하늘 작품/ 동백꽃 필 무렵

배우 강하늘은 뮤지컬, 영화, 드라마 외 예능 프로에서도 활약을 보여줬는데요. 성격이 너무 좋아서 주변 사람들도 잘 챙기고 런닝맨 등 예능프로에서도 숨겨진 예능감을 유감없이 드러냈었죠. 2014년에는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하며 축하 공연으로 윤도현 밴드의 '나는 나비'를 불러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16년 윤동주 시인의 삶을 그린 이준익 감독의 흑백영화 동주에서 윤동주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는데요. 스크린 속의 안정된 연기와 시를 읊는 목소리가 화제가 되면서 당시 부일 영화상 남우 주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었죠. 저는 윤동주라는 캐릭터와 강하늘이 매우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었는데요. 강하늘의 목소리마저 상상 이상의 매력을 발휘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2016년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려' 때까지만 해도 빛나는 조연역에 그쳤었는데요. 2018년 군에 입대하고 2019년 군생활을 마친 후 첫 작품으로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배우 강하늘은 그야말로 대박이 났지요! >.<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은 정말 인생 드라마 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최고의 드라마였는데요. 특히 공효진과의 케미가 좋아서 드라마가 더 성공적이 아니었나 싶어요! 그 중에서 황용식 역을 너무나 훌륭하게 소화했던 강하늘, 정의롭고 순박하며 사랑에는 누구보다 열정적인 용식씨가 수시로 그리울 정도로, 딱 강하늘에게 맞춤인 배역이 아니었나 싶어요. 잘은 모르지만, 저는 강하늘씨의 이미지가 그렇거든요. 게다가 본인만의 가치관이 뚜렷하고 겸손한, 성품마저 일품인 배우 강하늘. 

동백꽃필무렵-포스터
여자둘-남자하나휴대폰웃음-강하늘
우는-남녀
키스남녀남자한테-키스하는
동백이보는-강하늘
출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전 개인적으로 강하늘의 눈빛연기가 참 좋은데요. 특히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동백이를 바라볼 때가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때론 무모하고 또 때론 집요한, 순박하지만 또 남자인 그런 매력적인 눈빛. 한 번 빠지니 도무지 헤어나올 수가 없네요~~~ 늘 다음 남자주인공 역할을 기대하게 된답니다~~~ 조연배우로는 너무나 아깝잖아요!  

강하늘 근황/ 비와 당신의 이야기/ 달이 뜨는 강

강하늘, 천우희, 강소라 주연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비와 당신의 이야기'가 지난 해 촬영을 마쳤는데요. 올해 개봉 예정이라 했었는데 아무래도 코로나 19로 인해 늦어지고 있는것일까요?!

 

마지막 사진은 며칠 전 개최했던 제7회 2020 APAN STAR AWARDS 에 참가했던 강하늘의 사진입니다. 강하늘, 김희선, 이민정, 이상엽이 각각 작품으로 최우수상 수상자로 호명되었다고 하네요. 오랜만에 보는 배우 강하늘씨 여전히 멋지고 환합니다. 저 해맑은 웃음을 어쩝니까~~ 자꾸만 빠져드네요~~ㅎㅎ

 

활짝웃는-강하늘브이하는-강하늘

강하늘 이런저런 여담

  • 강하늘은 폐소공포증이 있어 사람이 꽉 차있는 공간을 답답해한다고 해요, 그래서 자전거를 즐겨탄답니다. 
  • 중학교때 교회 연극 소품 담당으로 참여한 것이 계기가 되어 배우로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해요. 
  • 초등학교 시절 100kg이 넘을 정도로 상당한 비만이었던 적이 있는데 그때문에 대인기피증에 시달린 적이 있다고하네요. 물론 그 후 혹독한 다이어트를 통해 살빼는데 성공했고 여전히 꾸준한 운동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그 때 사진은 안올렸어요, 강배우를 지켜줘야죠!)
  • 고등학교때는 얼굴에 여드름도 상당했다고 하는데요, 상상이 안가죠?!
  • 입시 제도에 대한 반항심으로 처음에는 대학진학을 포기할까 했었다는데요. 그래도 역시 대학 생활이 궁금해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지원해서 단번에 합격했다죠. 08학번 동기로는 고아라, 김범, 김소은, 린지, 박신혜, 차오루 등이 있다고 합니다. 
  • 같은 고통과 스트레스가 있기 때문에 절대 동종업계 연예인과는 연애를 하지 않겠다고 했데요.
  • 외국어를 잘 하는 여성에게 관심이 가는 편이고, 택시기사님께 잘하는 또는 남자친구보다 자신의 꿈을 더 사랑하는 여성을 이상형으로 꼽았다는데요. 또한 연상녀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미래의 강하늘이 사귀게 될 혹은 결혼하게 될 상대가 몹시 궁금하네요. 이상형에도 본인의 가치관이 스며들어있는 것 같죠.
  • 배우 정유미씨의 팬이라네요~~ 저도 정유미씨 좋아해용~~~♥
  • 참, 이전에 galpos3 이라는 아이디로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었으나 2020년 1월9일 계정을 삭제했다네요. 원래 잘 들어가지도 않고 홍보 등의 게시물만 올리는 것이 팬들에게 미안한 이유라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배우 강하늘에 대해 제가 아는것들이네요. 물론 앞으로도 '내 배우(내가 사랑하는 배우)'는 내가 챙기겠지만요~~~ ! 가장 가까운 미래에 만나 뵐 드라마 캐릭터 온달 아버님, 강하늘씨. 드라마에서 분량 많기를 기도할거예요~~~>.<, 늘 건강하시고, 응원할게요! 

 

다른 연예인 프로필 보기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와 소속 연예인 누구?

인기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음원 정산 관련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와의 갈등을 겪고 있는데요. 이승기의 18년 음원 활동에 대한 후크 음원 정산 0원이라는 충격적인 논란 이후 권진영 대

truetomat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