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델타 변이 관련주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해 인도에서 발생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이미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어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인데요. 이 가운데 국내 감염 사례 역시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최근 1주간 변이 검출률은 50.1%로 지난주 37.1%보다 크게 상승했으며 신규 변이 감염자 325명 가운데 205명이 국내감염, 120이 해외유입 사례, 그 중 알파형 변이가 168명, 델타형 153명 그리고 감마형 변이가 4명으로 집계되었는데요. 델타 변이는 지역적으로 감염 범위가 넓어지는 양상이라서 향후 추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5일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 94.3% 에 달했던 화이자 백신의 예방 효능이 델타 변이 확산 이후 64%로 낮아졌다고 이스라엘 보건부가 밝히며 혼란을 더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부 전문가는 "델타 변이의 예방 효능을 정확히 추정하기엔 아직 이르다"며 이번 연구 결과에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는데요. 앞으로 델타 변이 관련주에 관한 귀추가 주목되는 중입니다.
델타 변이 관련주 top 5
델타변이 관련주
1.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2. 씨젠 (진단키트 등)
3. 휴마시스 (진단키트 등)
4. 대유플러스 (백신 운반)
5. 서린바이오 (코로나 백신)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대한민국 종합 생명공학 기업으로 항체 의약품을 만드는데요. 2002년 의약품 CMO(위탁생산)사업으로 시작하였고 2009년에는 세계 최초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제품 램시마를 개발하였으며 2016년 미국 FDA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다. 2020년 코로나19의 치료제 개발에 착수, 렉키로나주를 개발하여 2021년 1월13일에 물질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셀트리온 홈페이지)
씨젠
씨젠은 대한민국 시약 및 의료용품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의 하나인 코로나19의 진단키트를 개발해 낸 회사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타액진단장비를 개발해 EUA에서 승인받았으며 독감 동시진단장비를 식약처에서 승인받았습니다. 씨젠은 변이진단장비로서도 세계적으로 높은 진단율과 대량진단기능으로 인정받고 있는 중인데요. 심지어 남아공 변이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떠들썩한 때 남아공에서는 씨젠 진단키트를 사용했습니다. (씨젠 홈페이지)
휴마시스
휴마시스는 2000년 신속검사키트 전문회사로 창업한 미래 현장형검사 한 분야에 매진해오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19 진단키트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승인하였고 6월에는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관련 셀트리온과 공동개발 협약을 맺었으며 9월에 독감 동시진단키트 의료기기 제조인증 승인을 받았습니다. (휴마시스 홈페이지)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는 백신 보관용 초저온 냉동고를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1967년 설립, 국내외에 50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주된사업으로는 유무선 통신장비 개발 및 제조업, 소형가전제조 및 판매입니다. (대유플러스 홈페이지)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1984년 서린과학으로 설립, 2000년 현재의 서린바이오로 변경하였고 2005년에 코스닥 상장하였습니다. 모더나 관련주이기도 하며 델타 변이 바이러스를 막아낼 수 있는 mRNA 기반 백신이 관심을 받기 시작하며 델타 변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서린바이오 홈페이지)
맺음말
이상 델타 변이 관련주, 셀트리온, 씨젠, 휴마시스, 대유플러스, 서린바이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만을 기반으로 정리하였으니 성공적인 투자를 계획하신다면 직접 기업의 홈페이지 및 재무정보를 확인하시고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델타 변이 관련주의 향후 추이는 아무래도 코로나19 확산과 종식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보일 것 같네요. 소신있게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