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혜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박신혜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2월에 방영될 JTBC 드라마 '시지프스'에 박신혜와 조승우가 출연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원래부터 팬이었지만 조승우도 박신혜도 너무 오랜만이라서 무척 기대가 되는 드라마 '시지프스'입니다. 자 그럼 언제나처럼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박신혜 미니 프로필을 먼저 작성해보았습니다.
박신혜 미니프로필
출생: 1990년2월18일 광주
가족: 부모님, 오빠
신체:168cm,A형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데뷔: 2003년 이승환 뮤비'꽃'
소속사: 솔트엔터테인먼트
주요작품
드라마: <천국의 계단><미남이시네요>
<상속자들><피노키오><닥터스>등
영화: <도마뱀><7번방의 선물>
<침묵><살아있다><콜> 등
그밖에 예능과 라디오, 뮤비참여
그리고 음반개인앨범, 홍보대사
각족 광고 CF 등 활발한 활동
2003~2008 박신혜의 데뷔/ 아역시절
박신혜는 어릴적 경찰이 꿈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가수 이승환의 팬이였던 박신혜의 교회 선생님이 이승환의 뮤직비디오 오디션에 박신혜의 사진을 보내게됩니다. 그 후 아쉽게도 박신혜는 그 오디션에는 합격하지 못했으나 이승환 앨범의 '꽃'이라는 뮤직비디오에서 주연을 맡는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그렇게 박신혜는 이승환의 드림팩토리를 통하여 정식 데뷔를 하게 됩니다. 또한 그것이 계기가 되어 박신혜는 가수를 꿈꾸게 되었으나 점차 시간이 흐르면서 연기자로 방향을 바꾸게 되는데요. 수려한 외모 때문이었을까요 아무래도 주변 사람들이 가수보다는 연기자의 길이 어떻겠냐는 권유가 있었던 듯 합니다.
박신혜의 첫 드라마 <천국의 계단>
그리고 2003년 우리에게 잘 알려진 SBS 수목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최지우의 아역인 한정서 역을 맡으면서 브라운관에 데뷔하게 됩니다. 이 작품에서 박신혜는 14살 중학생 소녀 역할을 매우 잘 소화해내는데요. 또한 '천국의 계단'으로 그 해 SBS 연기대상에서 영광의 아역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특히 드라마 '천국의 계단'은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 팬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었죠. 덕분에 아역이었던 박신혜 역시 글로벌 스타로 눈도장을 찍게 됩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는 박신혜
박신혜는 이후 단막극과 시트콤, 사극 드라마 등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의 연기력을 다져나갔습니다. 또한 '천국의 계단'에서 박신혜의 연기력을 인정해주었던 이장수 감독이 2006년 영화 <도마뱀>에 박신혜를 캐스팅하게 됩니다. 그렇게 첫 스크린 데뷔를 하게 된 박신혜는 이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약을 하게되었죠. 한편 예능프로그램 <환상의 짝꿍>의 진행을 맡아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2009~2015 한류스타로의 급부상
2009년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에서 박신혜는 여주인공 고미녀 역을 연기하며 배우로써의 인생 전환점을 맞이하게되는데요. 일본과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덕분에 박신혜는 한류 퀸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듬 해 2010년 박신혜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시라노; 연애 조작단>에 출연하였는데 영화는 260만명의 관객수를 동원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죠.
하이틴 드라마 <상속자들> 청춘드라마<피노키오>
그 후 박신혜는 2011년부터 2012년까지 드라마와 영화 및 예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는데요. 2013년 방영된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박신혜는 가난하지만 당당한 여고생 차은상 역을 맡아 성인 연기자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게 됩니다. 또한 이 작품을 통해 아시아권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여배우 최초로 'Dream of Angel'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한류스타로 입지를 다집니다. 그리고 또 그 해 박신혜는 S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상, 베스트 커플상, 10대스타상 3관왕을 수상하죠. 그 후 2014년에 방영된 흥행 드라마 <피노키오> 역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그 해 박신혜는 S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과, 베스트 커플상, 10대스타상 3관왕을 수상하였습니다. 2013년과 2014년은 정말 박신혜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네요. 지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박신혜는 5년 연속 인기상을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웠다고 하니 말이죠.
2016년-현재 '흥행배우' 박신혜
2016년에는 메디컬 드라마 <닥터스>에서 활약을 했던 박신혜, 드라마 최고 시청률 21.3%을 기록하며 믿고보는 배우로 거듭 태어났는데요. 당시 연출이었던 오충환 감동은 제작 발표회때 박신혜에 대해 '촬영장 공식 명칭이 '우리신혜'다. 처음으로 내가 열심히 해서 배우를 잘 되게 만들어 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연기도 좋고 인성도 좋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박신혜는 점차 '흥행배우'로 성장하게됩니다.
박신혜의 자선활동
박신혜의 집안은 5대째 독실한 크리스천이라고 하는데요. 덕분에 박신혜는 어릴적부터 각종 봉사활동과 자선활동을 접할 기회가 많았다고 합니다. 또한 매년 팬미팅 수익금을 현지 NGO나 사회단체에 기부해오고 있다고하네요. 그밖에 각종 국내외 행사에서 꾸준한 기부활동을 해오고있는 박신혜는 기부활동 외에도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국어 대사와 해설 자막 및 배리어프리 버전 녹음을 진행했고 영화의 앞부분에 내레이터로 재능기부에도 참여했다고 합니다. 2011년부터 박신혜는 기아대책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서부 아프리카 가나에 있는 결연아동 아반네를 결연후원해오고 팬들과 해외 빈곤국에 센터 세우는 일에도 동참했다고 합니다. 1호 센터로 서부 아프리카 가나 '신혜센터'가 2013년11월에 완공되어 5백여명의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네요.
아.. 여기까지 작성하는데 문득 부끄럽네요. 지금까지 몇 안되는 연예인 프로필을 작성하면서 자선활동 내용이 이렇게 많았던 배우는 박신혜가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연기도 인성도 좋다라고 했던 연출가님의 말씀이 틀림이 없는 듯. 그밖에도 수많은 자선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박신혜, 알고보니 꾸준히 묵묵히 선행을 실천하는 배우였네요. 배우 박신혜 정말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사실 감동해서 눈물도 조금 났답니다. 믿고보는 배우 박신혜양, 앞으로도 많은 응원와 기대 할께요! 대한민국의 좋은 배우로 좋은 영향력을 끼쳐주어서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배우 박신혜의 프로필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참, 박신혜님 자연미인인건 다들 알고계시죠? 왜그리 아름다운가 했더만 원래 마음이 고왔었던게로군여!! 캬캬캬~ 박신혜님 조승우님과 출연하신 드라마 '시지프스' 카운트다운 들어갑니다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