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 자만추/인만추/아만추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조어 '자만추'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볼까 합니다. '자만추' 뜻은 무엇일까요? 더불어 '인만추' '아만추'는 또 무슨뜻일까요? 여기서 또 밝히지만 불행인지 행운인지 저는 오랜시간 해외에 거주하는 관계로 한국의 신조어에 매우 둔감합니다. 또한 주변에 한국 사람들도 저만큼 혹은 저보다 아주 조금 나은 정도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가끔 한국에 들어가면 못 알아듣는 말 투성이랍니다. 그러니 앞으로는 모르는 신조어가 나타나면 바로 공부를 해 두려고합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분들은 없으신지? 그나저나 자만추, 인만추, 아만추 대체 무슨뜻일까요?
왜 뜬금없이 드라마 '런온'이 등장했을까요? 사실은 얼마전 드라마 '런온'을 보는데 기선겸이 자만추의 뜻을 몰라서 검색을 하더라구요. 저 진지한 표정 보이시죠? 기선겸이 제 게으른 손가락 대신 검색해주었네요. 극중에서 선겸과 서단아 대표의 부모님이 자만추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을 위해 둘에게 영화티켓을 예매해주는데요. 자만추의 뜻을 알고나서 생각해보니 저 상황은 오히려 인만추에 가까운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아, 먼저 여기서 자만추, 인만추에 대한 설명 다시 한번 드리겠습니다.
자만추 뜻
1. 자장면에 만두 추가
2. '자연스런 만남을 추구하다'의 줄임말
자만추의 뜻에는 한가지 의미가 더 있었네요. '자장면에 만두 추가'라는 뜻....ㅋ 그러고보니 기선겸이 오미주에게 왜 자기가 서단아 대표와 자만추를 해야하냐고 묻는 대목이 있었는데 혹시? 자만추 뜻을 자장면에 만두 추가로 이해한 것은 아니겠지요?? 풋. 다음은 인만추의 뜻 입니다.
인만추 뜻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하다'의 줄임말
인만추는 자만추와는 반대되는 개념으로 예를들면 소개팅이나 맞선을 통한 만남을 이야기하는 것이겠죠? 또한 아만추라는 단어도 있어서 우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데요. 아만추는 또 무슨 뜻일까요?
아만추 뜻
아무나 만나는 것을 추구하다'의 줄임말
자만추, 인만추, 아만추 세 단어는 모두 만남의 방식에 대한 단어인데요. 그 중 자만추의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듯 합니다. 아무래도 요즘 젊은 세대들의 만남의 방식 중 가장 선호하는 방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사실은 자만추, 인만추, 아만추 이 세 신조어가 사실은 2018년에 생겨난 단어라는 것이죠. 후에 점차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방송과 미디어에서도 자연스럽게 자만추, 인만추, 아만추 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된 것인데요. 아무래도 요즘 신조어 중에서 줄임형식이 가장 유행하니 그 중 한가지 유형인 듯 싶습니다. 물론 저는 십대도 이십대도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신조어를 바로바로 습득해 낼 수는 없는데요. 그래도 젊은 세대들의 문화를 반영하는 신조어니만큼 알아듣기는 해야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신조어 자만추, 인만추, 아만추 뜻에 대한 게시글이었습니다. 신조어 정리를 할 때마다 매번 느끼지만, 정말 기발하고 재미난 조합들이 많아서 포스팅을 하는 시간이 즐겁기만 하네요. 앞으로도 신조어 공부는 계속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