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정말 핫한 소식이 있군요!! 바로 2006년 1월부터 3월까지 방영해 화제가 되었던 MBC 수목드라마 궁이 리메이크되어 다시 우리 곁을 찾아온다는 소식인데요. 자그만치 15년 전이니까 정말 호랑이 담배피던 옛날같네요! 당시 드라마 궁에서는 윤은혜, 주지훈, 송지효 그리고 김정훈이 활약을 했었는데말이죠! 정말 배우들의 리즈시절이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런 추억이 담긴 드라마를 리메이크 한다니 벌써부터 기대가됩니다. 15년 전이니 마침 요즘 젊은 세대들은 드라마 궁을 잘 모를텐데요~ 다행히 드라마 궁은 시대를 불문하고 언제 보아도 재미난 스토리이기 때문에 리메이크되어도 예전의 인기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 그럼, 드라마 궁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먼저 간략하게 드라마 궁에 대한 줄거리 및 인물소개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그 시절 드라마 궁을 재밌게 보셨던 분들이라면 아마도 저처럼 추억돋을듯요.
2006년 드라마 '궁' 이야기
드라마 궁 줄거리 (출처: 위키백과)
대한민국이 1945년에 광복하면서 구 대한제국 황실을 복권하고 입헌군주제를 채택하여 2006년 현재 황실이 존재한다는 대체역사의 가정하에 시작한다.
2006년 어느 예술고등학교에 다니는 지극히 평범한 여고생 신채경(윤은혜 분)은, 성조와 채경의 조부의 약속으로 어쩔 수 없이 이미 민효린(송지효 분)과 사귀고 있던 황태자 이신(주지훈 분)과 결혼(정략결혼)해 황태자비가 된다. 그러나 황제(박찬환 분)의 건강(뇌졸중 전조증상)이 나빠지면서 후사의 문제가 생기기 시작한다.
그때 영국에서 14년 간 망명 생활을 하다가 돌아온 혜정궁 서화영(심혜진 분)과 계승서열 2위인 의성군 이율(김정훈 분)이 차기 황위를 노리고 돌아오고, 돌아온 의성군이 신채경에게 연모의 감정을 느끼게 되자, 궁중은 점차 혼란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게 된다. 여기서 나오는 황제 이현의 동복형이었던 효열태자(김상중)가 교통사고로 죽지 않았다면 의성군 이율(김정훈 분)은 지금쯤 황태자가 되어 있어 신채경(윤은혜 분)과 결혼하여 차기 황제 즉위하는 데 걱정이 없었다. 즉, 의성군은 아버지 효열태자가 교통사고로 죽어 황위계승권도 뺏기고 원래 의성군의 정혼자였던 신채경은 사촌 이신에게 뺏긴것이었다...
2021년 드라마 '궁' 주연배우 가상 캐스팅
여자 주인공 신채경
먼저, 여자 주인공 신채경의 캐릭터는 그야말로 명랑소녀죠! 키는 아담한 것이 좋겠고 화려하게 생긴것 보다는 귀엽고 밝은 이미지가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나름 심사숙고해서 몇 분 모셔봤답니다. >.< 어디까지나 가상 캐스팅이니까!
▶ 후보1. 김유정 1999년생 키165cm
아무리 생각하고 또 생각해도 김유정이 떠오르더라는!!! 이미지도 신채경과 딱인것 같고 게다가 연기력까지 인정받은 배우이지않나요?
▶ 후보2. 김소현 1999년생 165cm
김소현은 대세인 배우죠! 딱 한가지 김유정보다 늦게 생각났던 이유는 말이죠! 김소현은 이미지가 김유정보다 성숙한 이미지인것 같아서요. 또한 분위기있고 때로는 좀 우울한 배역도 했던 이유일까요. 만약 김소현이 신채경 역할을 맡는다면 어느정도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지않을까 싶네요! 화이팅~!
▶ 후보3. 김혜윤 1996년생 160cm
사실 배우 김혜윤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은데요. 궁 리메이크 가상 캐스팅 관련 기사를 보다보니 아주 많은 시청자들이 추천하시더라구요. 해서 영상을 찾아보았더니 정말 궁의 신채경과 비슷한 캐릭터가 떠오르더라는! 키도 작고 아담하니 남주와 너무너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남자 주인공 이신
▶ 후보1. 송강 1994년생 키186cm
일단 이신에 대한 이미지는 지성과 외모죠! 하나 더 보태면 샤프한 이미지인데요. 훤칠한 키 하면 또 떠오르는 배우가 송강이 아닌가요. 또한 외모는 뭐 대한민국 만찢남을 대표하는 외모고 말이죠.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듯!
▶ 후보2. 이도현 1995년생 키182cm
키가 살짝 아쉽지만, 외모면 외모 연기력이면 연기력 정말 최고의 배우죠, 이도현! 이도현이라면 따뜻한 연기도 차가운 이미지도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생각만해도 기대가되는데요. 솔직히 드라마 궁에 캐스팅 해도 될 지 조심스러울 정도로 아까운 배우네요.ㅎ
▶ 후보3. 안효섭 1995년생 키187cm
배우 안효섭은 어떤가요? 역시나 훤칠한 키에 우월한 비주얼. 이미지가 이신과 매우 흡사한 것 같지 않나요?
남자 주인공 이율
▶ 후보1. 로운 1996년 키189cm
벌써 15년이 지난 드라마 궁이지만 이율에 대한 이미지는 기억이 나요. 따뜻한 웃음과 지적인 분위기의 캐릭터였는데요. 최근 핫한 배우 로운은 어떤가요? 잘 어울리지 않나요?
▶ 후보2. 나인우 1994년 키187cm
따뜻한 이미지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배우 나인우. 역시 조각미남이고 훤칠한 키의 소유자죠? 이율 역에 너무 잘 어울릴것 같아서 상상해봤어요.
여자 주인공 민효린
▶ 후보1. 한소희
민효린 역에는 정말 한소희가 딱이라는 생각까지 들었는데요. 뭔가 여자여자 하고 또한 지적인 이미지 그리고 또 때론 화려한 이미지가 민효린과 딱 맞는것 같다는 생각에 떠올랐어요.
▶ 후보2. 고민시
배우 고민시 역시 최근 핫한 배우죠? 아직까지 참여한 작품이 많지는 않지만 연기의 폭이 상당히 넓어보이는 것 같아요. 어떤 캐릭터라도 소화해 낼 수 있을것 같은 그런 기대감이 있네요!
자 어떠세요? 궁 리메이크 주연배우 가상 캐스팅 생각보다 재밌지않나요? 저는 의외로 신나서 한참을 정성들여 캐스팅 해 보았답니다. 그냥 재미로 한 것이니 꼭 재미로 봐주세요~~~~~
나가는 글
다시 드라마 궁의 이야기로 돌아가서. 2006년 방영했던 드라마 궁의 원작은 만화인거 다들 알고계시죠? 최근엔 올컬러 웹툰 방식을 거쳐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웹툰으로 다시 태어났다죠! 드라마 궁의 원작 만화는 2003년부터 10년간 연재되면서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밀리언셀러가 될 만큼 큰 인기를 누린 박소희 작가의 작품입니다. 또한 대만을 비롯, 태국, 프랑스 등 수출된 국가만 10개국이 넘었으니 이른바 K-코믹스의 선두주자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나중에는 소설, 뮤지컬 등으로도 옮겨졌으며 각종 팬시상품으로도 만들어졌었죠! 그런 대단한 만화 궁은 2006년 드라마로 만들어졌고 당시 최고 시청률이 27%까지 넘었으니 정말 당시 최고의 로맨스 드라마라고도 할 수 있을듯요. 특히 남녀주인공인 윤은혜와 주지훈이 최고의 케미를 보여줬던 기억이 나네요!
한편 이번 궁 리메이크 제작사는 그룹에이트로, '미안하다 사랑한다''환상의 커플''꽃보다 남자'등의 드라마를 제작한 제작사로 유명한데요. 그야말로 한류 드라마의 붐을 이끌었던 제작사인만큼 이번 궁 리메이크에 대한 기대 역시 큽니다!
여기까지 드라마 궁 리메이크에 대한 소식과 더불어 재미삼아 궁 주연배우 가상 캐스팅을 설정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간 떨어지는 동거 장기용 혜리 웹툰 등장인물 중국자본 투입
알고있지만 웹툰, 드라마 줄거리 등장인물, 송강 한소희
댓글